2008년 12월 18일 목요일

예비대학생, 첫 성형 신중해야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12월 12일 -- 극심한 불황에도 방학은 여지없이 찾아왔고, 방학을 이용해 외모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앞 다투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특히 2009년 대학생이 될 예비대학생들은, 외모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성인으로써의 새 출발을 하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대부분 성형이 처음이기 때문에 신체적, 경제적 부담이 적은 편인 눈성형과 쁘띠성형을 주로 찾는다. 하지만 쌍꺼풀이나 보톡스와 같은 간단한 시술이라 할지라도 섣부른 성형은 잘못된 결과를 낳기 쉽다.

쌍꺼풀 수술이나 쁘띠성형이 많이 보편화 되어 있어 이를 매우 쉬운 시술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고 예비대학생들은 성형을 처음 접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정보 없이 유명연예인의 스타일을 고집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럴 경우 시술 후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쌍꺼풀수술, 피부의 두께와 지방 및 근육의 발달 고려해야

쌍꺼풀 수술을 할 때에는 무조건 눈을 크게 해달라는 주문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도 피부의 두께와 지방 및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매몰법, 절개법 등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칫하면 수술한 티가 많이 나는 부자연스러운 쌍커풀이 되거나, 눈두덩이가 부은 것처럼 보이는 ‘소시지 눈’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쌍꺼풀수술과 함께 앞트임과 뒤트임 시술도 많이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시술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강행했을 경우 자칫 얼굴과 조화가 되지 않는 부담스러운 크기의 눈을 가지게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하여 본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쁘띠성형, 안전성 고려해야

쁘띠성형은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달라진 얼굴모양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예비대학생들이 손쉽게 선택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대부분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하는데 시술이 적용되는 부위는 매우 다양하다. 보톡스는 사각턱축소, 팔자주름 및 잔주름제거에 효과가 있고, 필러는 낮은 코를 높이거나 입술을 도톰하게 이마를 볼록하게 해주는 등의 역할을 한다.

임혁 원장은 “쁘띠성형을 할 때에 주의할 점은 안전성을 고려하는 것이다. 주사요법이라는 간편성 때문에 무자격자가 시술하는 경우가 많고, 승인을 받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또한 많다. 그러므로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꼭 전문 의료진이 시술하는지, 사용되는 약품이 사용허가를 받은 정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한다.

출처: 미토모성형외과
홈페이지: http://www.mitomo.co.kr